철도 터널 미기압파 저감 후드
SUMMARY
세계 최고 수준의
고속화철도 터널 미기압파 저감 후드 기술
고속열차가 터널에 진입할 때 압력파가 생성되어
터널의 끝을 향하여 음속으로 전파됨
압력파의 일부분은 충격성 소음/진동의 형태로
터널 출구로부터 외부로 방사되는데 이를 미기압파(sonic-boom) 라고 부르며,
터널 근처의 민가에 폭발음의 환경소음과 함께 심한 저주파 진동을 발생 시킴
혁신적인 기술로 SPAN의
한계를 극복한 BUILT-UP BEAM 적용
혁신적인 기술로 SPAN의 한계를 극복한 BUILT-UP BEAM은
경제적인 구조형식으로 초대형 공간을 창출할 수 있는 최첨단 구조시스템
철도 터널 미기압파 저감 후드 구성 요소
국내외 선행 기술과의 차별성
BUILT-UP BEAM 특성 및 장점
구조성능
곡면 강판 사용
국부 좌굴에 대한 저항 성능 보강
상,하부 요철이 있는 강판 사용
휨에 대한 강성 보강
코너부 성능 보강 ROUND BAR 사용
단면 성능 보강
자동용접기 사용
내부에 자유롭게 스티프너 배치 가능
품질 및 시공성
정밀도가 높은 제품 생산 가능
품질 확보 용이, 시공성 향상
다양한 두께의 철판 사용
최적화된 단면 제작 가능
디자인 및 경제성
곡면 사용으로 미려한 외관
성능보강 단면의 사용으로 일반적인 강재(H-형강)
대비 약 20%의 강재량 절감제품의 대량 생산
공사비 절감 및 시공성 향상
강재 단면 구성
성능보강 ROUND BAR
곡면 측면 구조바
구조보강용 스티프너
요철형 구조 강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