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터널 미기압파 저감 후드

    SUMM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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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 최고 수준의
    고속화철도 터널 미기압파 저감 후드 기술

    고속열차가 터널에 진입할 때 압력파가 생성되어
    터널의 끝을 향하여 음속으로 전파됨

    압력파의 일부분은 충격성 소음/진동의 형태로
    터널 출구로부터 외부로 방사되는데 이를 미기압파(sonic-boom) 라고 부르며,
    터널 근처의 민가에 폭발음의 환경소음과 함께 심한 저주파 진동을 발생 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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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혁신적인 기술로 SPAN의
    한계를 극복한 BUILT-UP BEAM 적용

    혁신적인 기술로 SPAN의 한계를 극복한 BUILT-UP BEAM은
    경제적인 구조형식으로 초대형 공간을 창출할 수 있는 최첨단 구조시스템

    철도 터널 미기압파 저감 후드 구성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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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외 선행 기술과의 차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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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UILT-UP BEAM 특성 및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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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조성능

    • 곡면 강판 사용

      국부 좌굴에 대한 저항 성능 보강

    • 상,하부 요철이 있는 강판 사용

      휨에 대한 강성 보강

    • 코너부 성능 보강 ROUND BAR 사용

      단면 성능 보강

    • 자동용접기 사용

      내부에 자유롭게 스티프너 배치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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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품질 및 시공성

    • 정밀도가 높은 제품 생산 가능

      품질 확보 용이, 시공성 향상

    • 다양한 두께의 철판 사용

      최적화된 단면 제작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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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자인 및 경제성

    • 곡면 사용으로 미려한 외관
    • 성능보강 단면의 사용으로 일반적인 강재(H-형강)
      대비 약 20%의 강재량 절감
    • 제품의 대량 생산

      공사비 절감 및 시공성 향상

    강재 단면 구성

    • 성능보강 ROUND BAR
    • 곡면 측면 구조바
    • 구조보강용 스티프너
    • 요철형 구조 강판